이천시, 2022년 경기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평가 우수상 수상


입력날짜 : 2022. 12.05. 14:40

[DBS동아방송]보도국=이천시는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2년도 주택행정평가에서 31개 시·군 중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주택행정평가는 행정수요와 인구규모를 감안해 3개 그룹으로 나누어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를 통해 주택행정 업무전반에 대한 성과를 측정해 평가가 진행됐다.

시는 정량평가에서 주택공급 및 품질향상, 공동주택 관리 활성화, 주거복지 향상 및 주택행정 참여 분야에서 골고루 좋은 점수를 받았다.

정성평가분야에서는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사업, 다함께 돌봄사업, 희망하우징 등 주거복지 사업과 특히, 공동주택 공용부문 관리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거복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동주택지원 사업에서 다른 시군에 비해 알찬 지원내용과 촘촘한 지원으로 심사위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평가분야를 전반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발표력 또한 좋은 점수를 받는데 기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상호 주택과장은 이웃 간의 단절과 층간소음 등으로 마찰이 많은 공동주택에 대한 꽃밭조성, 목공수업, 공동육아 등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공동체성을 정립시켰고, 희망하우징 재능기부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주거약자에 대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확장했으며, 소규모공동주택에 대한 지원과 대상 확대로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평가점수를 높이 산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고 말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앞으로도 이천시 맞춤형 주택행정을 펼쳐 주택행정의 신뢰도와 내실화를 기하고, 이천시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주택행정, 선제적인 주택행정, 선진화된 주거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주 기자


이 기사는 동아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bs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