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토평도서관, 영상 북큐레이션 ‘계절 마중 그림책-살랑, 가을’ 운영
가을의 아름다움을 담은 그림책 5권 추천


입력날짜 : 2022. 09.27. 14:10

<사진 설명> 구리시 토평도서관, 영상 북큐레이션 ‘계절 마중 그림책-살랑 가을’ 운영
[DBS동아방송]보도국=구리시 토평도서관은 9월 22일부터 구리시 공식 유튜브와 구리시립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상 북큐레이션‘계절 마중 그림책-살랑, 가을’을 운영하고 있다.

‘계절 마중 그림책’은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을 소개하는 영상 북큐레이션으로, 올해부터 분기마다 1회 운영 중이다.

3분기에는 ‘살랑, 가을’이라는 부제 아래 ▲대추 한 알 / 장석주 시, 유리 그림 ▲아빠, 나한테 물어봐 /버나드 와버 글, 이수지 그림 ▲행복한 허수아비 / 베스 페리 글, 테리 펜·에릭 펜 그림 ▲어느 멋진 여행 / 팻 지틀로 밀러 글, 엘리자 휠러 그림 ▲추석 전날 달밤에 / 천미진 글, 정빛나 그림 등 국내외 그림책 5권을 추천한다.

백경현 시장은 “가을의 정취를 담은 추천도서와 함께 온 가족이 가까운 도서관에서 책 읽기에 심취하는 가을을 보내며 지역 내 독서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 토평도서관은 구리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2021년부터 월 1회 영상 북큐레이션을 운영하기 시작했다. 2022년에는 더 다양한 테마의 영상 북큐레이션을 월 3회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하진호 기자



이 기사는 동아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bs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