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적십자봉사회 “2022년 사랑의 여름김치 나누기”
- 성남시청 2022년도 지방보조금 사업


입력날짜 : 2022. 06.24. 11:46

<사진 설명> 성남적십자봉사회 “2022년 사랑의 여름김치 나누기”개회식
[DBS동아방송]보도국=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회장 이기춘)는 6월 22일(수), 중부적십자봉사관(복정동 소재)에서 취약계층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위한 ‘사랑의 여름김치 나누기’ 사업을 전개하였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성남지구봉사원 김치제작 포장

대한적십자사 중부봉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부 활동이 단절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상자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이날 무더위 속에서도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여름김치를 제작해 관내 취약계층을 방문하여 안부를 묻고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사랑의 여름김치 나누기’ 사업은 적십자 자체 예산 및 관내 취약계층의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성남시 지방보조금 사업으로 2019년에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4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20년, 21년)에는 완제품을 구입하여 전달하였고, 거리두기가 해제된 올해는 적십자 봉사원들이 직접 김치를 제작하여 세대별 8kg의 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721세대에게 지원하였다.

대한적십자봉사회 성남지구협의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백신 안내 봉사활동, 사랑의 밑반찬 봉사활동, 세탁봉사활동, 다문화 조기정착 프로그램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으며, 성남시는 이러한 적십자의 인도주의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보조금 사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한편, 이날 분당구을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오규홍 수정구청장이 적십자봉사원을 격려하기 위해 방문하였으며, 경기도광역의원 당선자와 기초의원 당선자, 기초 비례대표 당선자가 참석하여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을 격려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정기후원에 참여하는 등 무더위 속에서도 식지 않는 나눔 문화의 열기를 더했다.

/하진호 기자




이 기사는 동아방송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dbstv.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