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31일(화)
 

안승남 구리시장,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3대 건강생활’ 강조
WHO 세계적 대유행 엄중한 상황 ’면역증진 시민생활 수칙 철저 당부


입력날짜 : 2020. 03.13. 09:06

<사진 설명>안승남 구리시장, 코로나19 ‘팬데믹\' 대응 ’3대 건강생활’ 강조
[DBS동아방송]보도국=구리시 코로나19 대응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안승남 구리시장은 11일 세계보건기구(WHO)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pandemic)선언으로 더욱 엄중한 상황에 놓이게 됨에 따라 장기화에 대비한 시민들의 면역력 향상을 위해 체육활동 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등 건강생활수칙 준수를 간곡히 당부했다.
2.첫째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으로 ①꾸준한 운동

이에 따라 시는 지난 1월부터 코로나19 대응 시민예방수칙 홍보와 더불어 시민들의 생활반경이 점점 좁아짐에 따라 자칫 면역력 저하에 따른 감염증 우려를 선제적 예방조치로 건강증진 보건사업을 더욱 활성화 한다.
3.둘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①단백질 섭취

특히 코로나19는 무증상 속에서도 전파력이 강한 특성을 지닌 바이러스로 이를 차단하기 위한 소독방역과 더불어 면역력 강화를 위한 3대 건강생활 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4.셋째, 면역력 높이는 운동으로 ①30분 이상 꼭 운동’3대 건강생활’ 강조

첫째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으로 ①꾸준한 운동(혈액순환, 부교감신경 활성화로 면역력 향상) ②건강한 식습관(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한 균형잡힌 영양섭취, 편식은 금물) ③스트레스관리(스트레스는 여러 질환에 관여하므로 정신건강 관리 필수) ④충분한 수면(수면 시 멜라토닌 호르몬이 면역력 향상,8시간 정도 수면)이 필요하다.

둘째, 면역력 높이는 음식으로는 ①단백질 섭취(살코기, 콩, 생선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 ②녹황색 채소(당근,케일,시금치,부추,브로콜리) ③과일(사과,감,토마토)을 추천했다.

셋째, 면역력 높이는 운동으로 ①규칙적으로 일주일 3일, 30분 이상 꼭 운동 ②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 찾기(줄넘기,자전거,스텝퍼,아령 등) ③주변 운동시설 확인하기(보건소, 주민센터 , 체육시설 등 이용하기)를 강조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심각 단계로 격상된 코로나19 감염증이 11일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세계적 대유행, 즉 '팬데믹'(pandemic)으로 선언되어 더욱 엄중한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며“이럴 때 일수록 내 건강은 스스로가 지킨다는 마음으로 코로나19 예방 기억해야 할 시민수칙과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수칙 준수를 꼭 실천되도록 간곡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차단을 위해 환자 및 접촉자 관리, 대 시민 홍보를 위한 시민예방수칙 안내 현수막 게첨 및 포스터·전단지 제작 및 배포, 면역 취약계층 대상 마스크 및 소독제 배포, 다중이용시설 방역소독 및 취약계층 어르신 대상 면역증진을 위한 스트레칭 관리법과 면역력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수칙을 준수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등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에 총력을 기울여왔다.

/하진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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